cloudspotter

푸드 블로그와 2023년 본문

투덜이 스머프

푸드 블로그와 2023년

단 단 2023. 1. 8. 05:23

 

 

한국은 2020년 1월 20일에 첫 코로나19[covid-19] 감염자가 발생했었죠. 2023년 1월 현재까지 한국인 평균 2명 중 1명 꼴로 감염되었다는 통계를 지금 막 확인했습니다. 지난 3년간 외식업계에서부터 교육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분야가 타격을 입었었습니다. 멀쩡히 잘하던 대면 수업을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느라 단단은 코로나 초기에 수업 준비하는 일로 죽다 살았습니다. 과로로 건강을 많이 해쳤다가 겨우 회복했어요. 

 

음식점들은 코로나로 식자재 공급난, 인력난, 영업 시간 제한, 입장 인원 제한 등을 겪는 통에 문 닫은 곳이 많지요. 설상가상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까지 겹쳐 연룟값과 식자잿값까지 상승, 음식을 만들어 파는 이도, 사 먹는 이도, 높아진 음식값에 고통 받습니다. 식재료비가 너무 올라 저는 3개월 넘게 냉동실과 상온 식품 저장고pantry '파먹기'를 하고 있습니다.

 

음식 타박하는 일도 잠시 손을 놓았었습니다. 비상 시국이었으니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기는 어려웠고, 다같이 힘들었으니까요.

 

새해부터는 본색을 다시 드러내겠습니다. 3년이면 적응 기간으로 충분하다고 봅니다. 내 월급은 하나도 오르지 않았는데 음식값은 대폭 올라 마음이 다시 뾰족해졌습니다. 제대로 잘 만든 음식을 먹고 싶습니다. 각자 자기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합시다. 저는 열심히 수업 준비해 학생들 지도할 테니 요리하시는 분들은 요리 잘 해서 내주시고, 식품업계는 좋은 식품을 만들어 내주십시오.  

 

 

 

 

 

 

 

 

이 모든 딱한 사정을 듣고 난 에리나사마,

 

 

 

 

 

 

 

 

찰칵 찰칵 찰칵 찰칵.

넷플릭스 보다가 감동 받아 화면 캡춰도 아닌 무식한 화면 촬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