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spotter

[집에서 즐기는 아프터눈 티] 부활절 - 연어 머핀, 심넬 케이크 본문

영국음식

[집에서 즐기는 아프터눈 티] 부활절 - 연어 머핀, 심넬 케이크

단 단 2010. 4. 5. 03:12

 

 

 

 

 

부활절 찻상 차려봅니다.

 

 

 

 

 

 

 

 


특별 찻상에 늘 등장하는 훈제연어가 오늘은 머핀과 결합했습니다. 빵 속에도 연어, 빵 사이에도 연어, 더블 연어.


오늘의 머핀 재료:
연어 통조림 1캔, 달걀, 밀가루, BP, 치즈 보슬보슬 간 것, 훈제연어, 더블 크림, 딜dill

 

 

 

 

 

 

 



연어를 쓸 때는 보통 크림 치즈들을 곁들이는데, 설탕도 레몬즙도 후추도 넣지 않은 거품만 올린 순수한 크림이나 사워 크림, 크렘 프레쉬 등을 한 번 써보세요. 연어의 맛이 한층 살면서 산뜻합니다. 통조림 연어건 훈제 연어건 연어는 항상 짭짤하게 간이 되어 나오는 법이니 크림 치즈 대신 아무것도 넣지 않은 크림을 쓰면 나트륨 섭취도 줄일 수 있지요.

 

 

 

 

 

 

 



애플 데이니쉬 페이스트리. 괴물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못생기게 굽고 나서는 꼭 하는 말이 있어요. "빵과자는 못생긴 게 맛나 보이지 않아?"

 

다음 번엔 피를 더 얇게 밀고 겉에 설탕도 좀 과감히 뿌려야야겠습니다. 오늘은 3mm 두께로 밀었습니다. 수퍼마켓 떨이 망고 사다가 갈아 만든 저 망고 무스는 만들기도 쉽고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영국인들이 부활절에 구워 먹거나 사 먹는다는 '심넬Simnel 케이크'. 영국의 티타임 클래식인 프룻 케이크에 아몬드와 설탕을 반죽해 만든 마지판marzipan을 얹어주면 됩니다. 심넬 케이크 위에 반드시 올려야 하는 열한 개의 작은 마지판 공은 배신자 가룟 유다를 제외한 나머지 열한 제자를 상징한다는데, 마지판 대신 작은 이스터 에그 쵸콜렛으로 올리는 이도 있습니다. 그런데 잠깐. 나머지 열한 제자들도 죄 배신하고 뿔뿔이 흩어지지 않았던가요? 여자들만 끝까지 남아 예수를 지켰으니 통념과는 달리 여제자가 더 충성스럽고 의리 있을지 모를 일입니다.

 

 

 

 

 

 

 

 

 



오늘의 차는 모로칸 민트티. 티백이라 찻주전자 없이 찻잔만 올라왔습니다. 오랜 만에 비가 개어 창밖이 화창합니다. 기분 좋은 오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