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spotter

[영국음식] 영국 크리스마스 음식 ◆ 채식주의자용 넛 로스트 Nut Roast 본문

영국음식

[영국음식] 영국 크리스마스 음식 ◆ 채식주의자용 넛 로스트 Nut Roast

단 단 2014. 12. 28. 00:00

 

 

 

 

 

나는 새고기는 대체로 좋아하지만 칠면조는 싫다.
영국에도 이런 사람 많아요. 이런 사람들은 크리스마스에 칠면조 대신 다른 새고기를 먹습니다. 거위도 있고, 오리도 있고, 만날 봐서 지겹긴 하지만 닭고기도 있지요. 꿩이나 메추라기, 자고새, 산비둘기 등도 안 될 건 없죠. 값이 비싸서 그렇지, 영국인들은 이런 고기들도 잘 먹습니다. 평소엔 고급 레스토랑에나 가야 맛볼 수 있습니다.

 

꼭 새고기를 먹어야 해?
새고기가 싫은 사람은 네 발 달린 짐승을 먹으면 됩니다. 실제로 칠면조 대신 돼지고기나 쇠고기, 양고기, 토끼 고기, 사슴 고기 등을 먹는 집도 많아요.


고기 자체가 싫은 사람은?
다채로운 해산물을 즐깁니다. 수퍼마켓들이 화려한 모듬 제품으로 잘 내고 있습니다.


새고기도 싫고, 네 발 고기도 싫고, 해산물도 싫은 사람,
즉, 채식주의자는?

넛 로스트nut roast라는 걸 먹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음식인데요, 이 넛 로스트의 세계가 또 대단합니다. 창의력이 유감없이 발휘되는 분야죠. 요리사마다, 집집마다, 사람마다 다 다르며,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그야말로 인간이 먹을 수 있는 지구상의 모든 견과류, 곡류, 채소 등이 다 가능합니다. 재료는 만드는 이가 얼마든지 취사선택할 수 있으나, 단, 이름이 '넛 로스트'이므로 견과류는 꼭 들어가야 합니다. 견과류 종류에 제한은 없고요.

 

아래에 넛 로스트 만드는 법 동영상을 두 개 걸어 드리겠습니다. 견과류나 기타 재료들을 너무 곱게 갈거나 잘게 부숴 넣으면 질감이 무거워질 수 있으니 적당히 굵직하게 썰어 넣는 것이 좋아요. 곁들이는 소스 또한 어떤 것이든 가능합니다. 토마토 베이스 소스도 좋고, 베리류에 포트를 넣은 것도 좋고, 어니언 그레이비도 좋지요. 취향껏 만들면 됩니다. 식빵 틀에 넣어 오븐에 구운 뒤 파운드 케이크마냥 슥슥 썰어서 접시에 담아 내주면 됩니다.

 

남들 다 고기 먹을 동안 혼자 다른 걸 먹어야 하니 채식주의자들이 딱해 보인다고요? 넛 로스트가 고기보다 고급입니다.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필요한데다 비싼 견과류까지 잔뜩 넣어야 하니 재료비가 훨씬 많이 들어요. 몸에 좋다는 재료 다 들어가 영양 면에서도 더 낫고요.

 

 

 

 

 

 

 

 

 

 

 

 

 

 

 

 

 

 

 

 

 

 

 

 

많은 사람이 모이는 파티일 경우, 영국에서는 주최측이 항상 여러 문화권, 여러 취향의 사람들을 고려해 다양한 고기들과 해산물과 채식 메뉴들을 준비합니다. 고기도 한 가지만 준비하면 안 되는 것이, 종교에 따라 어떤 이는 돼지고기를 먹지 않고, 어떤 이는 쇠고기를 먹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준비해야 합니다. 잘 보면 간단한 카나페조차도 이런 점들을 고려해 다양한 재료로 얹어 낸다는 걸 알 수 있어요. 한국에 계신 독자 여러분, 주변에 혹시 채식주의자가 있으면 별난 사람, 성가신 존재 취급 마시고 이들을 위해서도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따로 준비해 주세요. 제가 한국 살 때 바로 그런 '성가신 사람'이었는데요[→ 한때 채식주의자였음], 저를 위해 음식을 따로 준비해 주시는 분들이 그렇게 고마울 수가 없었어요. 이런 분들은 센스 있고, 배려심 많고, 아주 교양 있는 분으로 기억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