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spotter

[영국음식] 고추잼 칠리잼 Chilli Jam 본문

영국음식

[영국음식] 고추잼 칠리잼 Chilli Jam

단 단 2015. 1. 24. 00:00

 

영국에 계신 유학생 여러분.
영국 땅을 뜨기 전에 영국의 칠리잼을 꼬옥 맛보시기를 바랍니다.

 

 

 

 

 

 

 

 


성상은 이렇습니다. 만드는 이마다 재료와 점도와 색상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성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트래클먼츠> 사의 칠리잼 성분:
Raw cane sugar, red chillies (19%), red peppers (19%), cider vinegar, onions, garlic, concentrated lemon juice, sea salt. 끝.

 

 

 

 

 

 

 



빵과 치즈 먹을 때 곁들이면 세상을 다 가진 듯한 기분
이 들 겁니다.

 

 

 

 

 

 

 

 


저런, 먹다가 한 톨 흘렸네.
보석처럼 영롱하죠.

 

 

 

 

 

 

 

 


제이미 올리버의 2014년 새 요리책 ☞ Jamie's Comfort Food에서 보고 따라해본 치즈 샌드위치 토스트입니다. 만드는 법은 제가 전에 따로 ☞ 소개를 해드렸어요. 느끼하고 고소하고 짭짤한 치즈 토스티 위에 칠리잼을 듬뿍 얹어 한 입 먹고는 '폭풍' 감동해서 사진을 남겨 두었습니다.

 

미국인들은 고추를 'chili'라 쓰고 영국인들은 'chilli'라 씁니다. 영국 단어들이 미국 단어들에 비해 철자 시 알파벳이 더 드는 경향이 있어요. 미국이 간소화 한 것이겠지요.


flavor flavour
savory  savoury 
hiccup  hiccough 

 

고추가 주요 식재료인 우리 한국에도 이 칠리잼은 없잖아요? 영국인들은 고추로 잼을 다 만들어 먹고 있었더라고요. 얼마나 맛있는지 모릅니다. 치즈 먹을 때 곁들이면 특히 좋고, 까나페 만들 때 써도 좋아요. 영국에 계신 유학생 여러분, 한국의 가족들한테 영국 먹거리로 이 칠리잼 한번 선물해보세요. 반응 아주 좋습니다. 맛도 좋고 색도 곱다고 난리입니다. 선물하시기 전에 먼저 드셔보시고요. 치즈 스콘에 발라 먹어도 좋고, 토스트에 달걀 프라이와 함께 얹어 먹어도 좋고, 까나페에 캐비아처럼 소량 얹으면 또 그렇게 예쁠 수가 없어요. 영국의 전통 치즈 토스트인 웰쉬 래빗Welsh rabbit에도 잘 어울리고요. 수퍼마켓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살 수 있지만 집에서 딸기잼 만들듯 직접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영국에서는 사 먹는 게 비용이 덜 들 겁니다.

 

사 드실 분들은 웨이트로즈 수퍼마켓을 방문하시거나 생산자 누리집을 직접 방문.

Tracklements Chilli Jam

직접 만들어 드실 분들은 다양한 레서피들 중 취향껏 골라 쓰시면 되겠습니다.
☞ Chilli Jam Recipes


제이미 올리버가 칠리잼 만들어 웰쉬 래빗 해먹는 영상도 아래에 걸어드리겠습니다. 저는 영국의 칠리잼을 제이미 올리버의 이 레서피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레서피로도 해먹어본 적 있는데 기가 막히게 맛있었습니다. 우리 한국인들은 우스터셔 소스가 낯설 테니 흩뿌리는 양을 좀 줄여야 할 겁니다. 칠리잼과 치즈 맛을 물씬 느끼고 싶은 분들은 우스터셔 소스를 생략하셔도 됩니다.

 

 

 

 

 

 

 

 

 

 

 

 

 

 


할인할 때 사재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