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spotter

[영국음식] 영국 크리스마스 음식 ◆ 채식 스터핑 Fruit and Nut Stuffing 본문

영국음식

[영국음식] 영국 크리스마스 음식 ◆ 채식 스터핑 Fruit and Nut Stuffing

단 단 2014. 12. 12. 01:30

 

 

 

 

 

오늘은 영국의 크리스마스 만찬상 구성 요소 중 9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스터핑"이라고 부릅니다. 스터핑? 네에, 어딘가에 채워 넣는다는 소리죠. 크리스마스 칠면조의 '뻥' 빈 속cavity에 채워 넣는 양념 고기 소를 말합니다. 맛있게 양념한 소세지 고기에 양파와 세이지sage를 더 넣어 칠면조 속에 꼭꼭 채워 넣는 건데, 닭고기나 칠면조 같은 흰살 새고기들은 고기 자체의 맛이 밋밋해 맛있게 양념한 붉은 고기로 이렇게 속을 종종 채워 넣곤 합니다.

 

속을 채우고 남은 것은 돌돌 뭉쳐 위 사진에서와 같이 만찬상에 따로 곁들이기도 하는데, 이걸 좋아하는 사람이 많아서 칠면조는 안 굽더라도 이것만 별도로 준비해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


오늘은 소세지 고기를 안 넣는 채식주의자 판으로 소개를 해 드리겠습니다. 어차피 칠면조 옆에 소세지와 베이컨으로 만든 '담요 두른 돼지pigs in blankets'를 곁들이기 때문에 상에 따로 내는 스터핑은 고기 없이 만들어도 괜찮습니다. 집에 먹다 남은 식빵과 처치해야 할 견과류가 있으면 활용해 보세요.

 

 

 

 

 

 

 



굽기 전.

 

 

 

 

 

 

 

 


굽고 난 후.

 

 

 

 

 

 

 

 


재료

 

버터 50g + 베이킹 트레이 바닥에 칠할 것 여분

샬롯 3개, 곱게 다질 것

생크랜베리 75g, 다질 것

반건조 살구 75g, 다질 것

호두 50g, 다질 것

헤이즐넛 50g, 다질 것

생타임thyme 20g, 잎만 따서 다질 것

빵가루 125g



만들기


1. 오븐을 200˚C도로 예열한다. 팬 오븐은 180˚C.


2.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빵가루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2~3분간 볶는다.


3. 한김 식힌 후 빵가루, 물 3큰술[45ml]과 합쳐 15~16개의 공으로 만든다.


4. 15-20분 정도 굽는다. 집집마다 오븐 성격이 다르니 시간은 알아서 정한다. 바삭해지고 노릇노릇 구운 색이 나면 된다. 끝.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더 맛있게, 더 폼 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와 같이 구성해 보세요. 스틸튼Stilton 같은 구수한 블루 치즈를 준비하시고, 상큼한 크랜베리 소스를 곁들이세요. 리조또 그릇에 담으면 전식starter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스터핑 볼 + 스틸튼 + 생크랜베리 소스의 조화가 기가 막혀.

 

 

 

포크 스터핑 베이크

영국 크리스마스 음식 총정리

영국음식 열전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