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spotter

런던에 생긴 세계 최초 회전 치즈 바 <피크 앤드 치즈> (rotating cheese bar 'Pick and Cheese') 본문

영국 치즈

런던에 생긴 세계 최초 회전 치즈 바 <피크 앤드 치즈> (rotating cheese bar 'Pick and Cheese')

단 단 2022. 9. 14. 23:57

 

 

 

제가 예전에 실없는 꿈 이야기를 한 적 있는데 기억하시는 분?

아래의 연결문서를 잠깐 보고 오십시오.

김정은

 

꿈의 배경으로는 당시로선 생소하던 '치즈 바'가 나왔었지요. 그 꿈 꾸고 나서 로또 당첨돼 거금 생기면 치즈 바 차려 주말마다 블친들 초대해 먹고 마시면 참 좋겠다 생각했었습니다. 아아, 상상만으로도 행복하여라.

 

그런데 2019년 9월, 위 사진과 같은 회전(!) 치즈 바가 런던에 생겼습니다. 제가 귀국하고 난 다음이죠.

애통 원통 분통. 나 없이도 런던은 잘 돌아가고 있구나. 

 

세계 최초라죠?

영국에 있었으면 개업 소식 듣자마자 다녀왔겠지만 코로나 시국에 한국에 있으니 아래의 영상으로 대리만족해 봅니다. 영국산 치즈들로만 낸다고 합니다. 곁들이도 영국산 아티잔 식품들이 주를 이루고요. 

 

 

 

 

 

 

 

 

클릭하면 큰 지도가 뜨니 영국에 여행 가실 분들은 위치를 확인하십시오. 코벤트 가든 근처입니다. 코벤트 가든 지하철 역에서 나와 북서쪽으로 조금만 걸으면 'Seven Dials Market'이 나오는데 그 안에 있습니다. 지도상으로도 일곱 개의 길이 방사형으로 나 있죠. 

 

수요일에는 25파운드만 내면 1시간 15분 동안 양 제한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 하니 런던에 계신 치즈 애호가 분들은 한번 다녀 오세요. 예약 필수. [Bottomless Cheese & Charcuterie Plates for £25pp]

Pick & Cheese

Trip Advisor User Photos

 

 

 

 

 

 

 

 

 

영상에서 출연자들이 맛본 치즈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Cornish Gouda + Clotted Cream Fudge

치즈와 퍼지의 질감이 유사해 입안에서 서로 잘 섞인답니다. 하우다는 단맛이 많은 치즈라서 맛도 잘 섞일 게 분명합니다. 여행객들은 <막스 앤드 스펜서>의 클로티드 크림 퍼지를 따로 구매하셔서 여행 가방에 쟁이셔도 됩니다. 

털고 싶은 수퍼마켓 <막스 앤드 스펜서>의 잘 만든 간식거리들

 


Stilton + Hazelnut Chocolate Brownie

이렇게 훌륭한 스틸튼을 왜 브라우니로 망치냐며 고개를 갸우뚱하네요. 둘 다 맛이 세서 과하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스틸튼은 대개 호두나 플레인 크래커를 곁들여 강한 맛을 중화시키곤 하죠.

☞ [영국 치즈] 스틸튼

[영국 치즈] 원조 스틸튼인 스티첼튼

 


Whippted Rosay Goat's Cheese + Apricot Vanilla Jam on Split Doughnut

치즈와 잼은 잘 어울리나 도넛은 '글쎄올씨다'.

[영국 치즈] 로자리 애쉬

 

 

Lightly Oak-smoked Mrs Kirkham's Lancahire Cheese + Smoked Apple Butter
치즈가 컨베이어 벨트에서 너무 오래 돌았는지 미지근해지고 땀을 흘리고 있어 맛이 많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네, 이러면 치즈가 맛없어지죠. 냉장고에서 꺼내면 상온에 두어 맛있어지는 온도로 회복시켜야 하는데 너무 방치하면 또 안 됩니다. 치즈가 땀 흘리면서 투명해질 정도로 오래 두어선 안 돼요. 치즈 속살paste의 온도가 18˚C에서 23˚C 정도면 맛있다고 하니 기억하십시오. 저는 전원 켜자마자 순식간에 온도를 재 주는 ☞ 질 좋은 영국산 탐침 온도계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쯤 장만해 두시면 치즈 먹을 때도, 차 우릴 때도, 요리할 때도 좋아요.   

☞ [영국 치즈] 랭커셔 치즈, 랭카셔 치즈

 

 

Ash-coated Goat's Cheese + Gooseberry and Elderflower Jam on Shortbread

단계별로 달라지는 식감 대비와 조화가 훌륭하고 맛있었다고 합니다. 치즈는 겉에 검은 식용 재를 뿌린 주름진 껍질rind의 염소젖 치즈인 것 같습니다. 프랑스와 영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구즈베리와 엘더플라워는 영국 디저트 세계에서 클래식 콤비로 통합니다.

[영국 치즈] 이니스 로그

[영국음식] 구즈베리

 

 

St James + Stewed Leek
"Sweet and floral with an earthy brined rind and silky paste" 치즈입니다. 이 치즈는 제가 영국에 있을 때 맛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 조합도 맛있었다고 하네요. 원래 치즈와 리크는 클래식 콤비입니다. 

St James Cheese

 


Cumbria's Finest Sheep's Ricotta + Amarena Cherries and Sea Salt
으깨지고 뭉개진 치즈라 보기에도 아름답지 않고 맛 조합도 별로였다고 하네요.

 


St Ella - A Mould-ripened Goat's Cheese + Rose Turkish Delight
터키쉬 딜라이트lokum가 강렬한 치즈맛을 조금 상쇄해 먹을 만했다고 합니다. 향은 고약하나 맛은 뛰어난 '껍질을 닦은 주황색 나는 연성 치즈washed rind cheese'를 잘 먹는 사람들은 곁들이 없이 이 자체를 즐기는 게 낫겠다고 평합니다. 이 치즈도 영국에서 못 먹어 보고 귀국했습니다. 같은 계열의 치즈를 걸어 봅니다.

☞ [영국 치즈] 에드먼드 테우

 


Coolea - A Classic Gouda Style Cheese + Cumin-roasted Pineapple
'쿨리아'는 캬라멜, 버터스코치, 꿀 맛이 나는 클래식 숙성 하우다 스타일 치즈로 밀도 높으면서 부드러운 질감을 냅니다. 여기에 큐민으로 향 내서 구운 파인애플을 곁들입니다. 시식자들은 각각은 훌륭하나 같이 낼 필요는 없어 보인다고 하지만 네덜란드에서는 하우다에 큐민을 박은 맛치즈flavoured cheese도 같이 생산합니다. 원래 있는 맛 조합이라는 거죠.

 


White Bloomy Soft Rind Triple Cream Cheese + Scone and Lemon Curd 

치즈는 버터처럼 기름지고 호화로운 맛과 질감, 스콘과 레몬 커드는 클래식 티 푸드. 버터나 클로티드 크림 대신 트리플 크림 치즈를 쓴 거네요. 맛은 잘 어울리겠습니다. 

트리플 크림 치즈에 대하여

 


Truffle Baron + Artisan Biscuits

잘 숙성한 영국산 브리 스타일 치즈인 'Baron Bigod'를 반 갈라 트러플 가루 뿌린 영국산 크림치즈로 샌드위치. 수퍼마켓 치즈 매대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유형인데, 어떤 걸 사 먹어도 맛이 좋죠. 트러플의 힘이란. 치즈용 크래커는 영국의 이름난 아티잔 제품으로 같이 냅니다. 고급 수퍼마켓에서 팝니다. 출연자들이 다들 몹시 맛있어 하는데 저도 이게 얼마나 맛있는지 잘 압니다. 한국에서도 이제 트러플 크림치즈로 샌드한 브리 스타일 치즈를 볼 수 있습니다.

 


Cheesecake
치즈 먹다 치즈케이크를 먹는다니, 보통 진한 맛이 아니면 안 될 듯요.

 

 

마지막으로 영국식 귀리 강정 '플랩잭flapjack'과 함께 낸 치즈를 맛보면서 영상을 마치는데, 저는 이게 궁금하네요.

[영국음식] 플랩잭

 

 

전체를 다 맛본 게 아니니 가실 분들은 차림표를 찬찬히 읽고 취향껏 골라 보세요. 영상 속 두 젊은이들은 평소 치즈를 썩 즐기지 않는 초심자들이고 출연자의 아버지인 장년의 신사분이 저처럼 치즈 애호가인 듯합니다. 지금은 구성이 또 달라져 있을지 모릅니다. 영국에 계신 분들, 런던에 여행 가실 분들은 저 대신 마음껏 즐기다 와 주세요. 

 

 

 

 

 

 

 

 

 

현재 우리 집 냉장고에 있는 치즈들입니다. 런던의 회전 치즈 바처럼 차려 보려다 한 번에 여러 종류의 치즈를 맛보려면 포장을 전부 뜯어야 하므로 식구 수 적은 가정집에서는 무리라고 판단. 그냥 늘 하던 대로 하나씩 시식기를 써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미국산 아티잔 치즈를 구했습니다. 미국 치즈 시식기도 올릴 수 있게 되어 신납니다.

 

 

 

와인 파티, 콕테일 파티용 치즈보드 구성하는 법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처럼 치즈 코스 내기

치즈용 크래커에 대하여

치즈의 혼합 사용 요령 (1) 여러 치즈의 블렌딩

영국 아티잔 치즈의 보고 - 닐스 야드 데어리 

치즈 보관법

 

 

 

댓글